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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owsing by Subject "Traffic Enginee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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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ae-Jun Lee; Ho-Joon Lee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2021-02)
    본 논문은 농형 유도전동기의 열적한계곡선 계산에 관한 연구 논문이다. 고관성의 부하를 갖는 농형 유도전동 기는 긴 기동시간을 갖게 되는데, 이때 농형 유도전동기에서 표피효과가 발생하는 회전자를 포함한 전동기의 열적 한계를 고려한 설계가 수행되어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농형 유도전동기의 설계 및 보호 과정에 활용되는 열적한계곡선 계산 과정에 대해 나타낸다. 회전자의 온도 상승을 예측하기 위하여 ...
  • 한형석; 구정서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2002-09)
    열차의 충돌 사고는 빈번하지 않으나 일단 발생하면 대형 참사를 야기할 수 있다. 철도 선진국들은 일찍부터 열차의 충돌 사고 시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해 오고 있다[1-8]. 충돌안전도 향상 대책으로는 선두차량의 전두부에 에너지 흡수장치를 설치하여 충돌 에너지를 흡수하도록 하거나 차간 타고 오름이나 좌굴의 발생이 적도록 차간 연결장치를 설계하는 것이다. 그러한 대비책을 설계하기 ...
  • Samyoung Kwon; Yong-Hyeon Cho; 이기원; Hyuck-Keun Oh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2016-06)
    400km/h급 전차선로가 우리나라에 시범 부설되었다. 400km/h 심플 커티너리를 설계함에 있어서 사전이도를어떻게 해야 하는가는 관심이 집중된 엔지니어링 항목이다. 사전이도는 일정 고속 대역에서 집전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400km/h 속도에서 효과에 대해서는 아직 정립되어있지 않다. 400km/h 커티너리에서 적절한 사전이도량을 파악하기 위하여 사전이도 0과 ...
  • 여인호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2013-10)
    기존의 도로 및 철도교에 널리 사용되는 PSC I 거더의 단면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거더 중앙부 상부 플랜지의 두께를 증대시켜 중립축을 상향으로 이동시키는 개념의 PSC I 거더의 철도교 적용을 위한 정/동적 성 능을 시험실 시험을 통해 확인하였다. 이 개념의 PSC I 거더는 단면의 합리적 활용으로 거더의 경간장을 40m까 지 연장하였으며 기존의 복선 철도교에 5주형이 사용되던 거더 ...
  • Seung-Hwan Lee; 이경표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2016-08)
    고압 전선 등에 장착된 시스템에 전원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절연 이격 거리 이상의 거리에 무선으로 수십Watt 급의 전력을 보낼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다. 이러한 무선 전력 전송 시스템은 대개 코일의 크기가 10cm 이상의 대형이다. 본 연구에서는 이처럼 대형 코일을 Printed circuit board를 이용해 제작할 경우 발생하는 손실 발생원 들을 분석하고 그 중 가장 주요한 손실원인이 ...
  • Lee Hyon Jang; Ho-Jin Jeong; Baek, Jei Hoon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2020-02)
    본 연구에서는 도시철도 견인용 6상 3kW 영구자석 보조형 동기전동기 축소 모델을 설계하여 6상 정상 구동 시와 고장 발생 시 3상으로 전환하여 구동하는 조건에서 비교하였다. 6상 시스템은 3상 시스템에 비하여 낮은 토크 리플의 특성이 있으며 고장 발생 시 두 개의 3상 시스템 중 하나로 전환하여 3상으로 구동이 가능하므로 높은 신뢰성을 가질 수 있다. 따라서, 6상 전동기를 도시철도 견인용 ...
  • Wan-SukYoo; Soon-YoungLee; Oe-JoKim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2002-09)
    In multibody dynamics, DAE(Differential Algebraic Equations) that combine differential equations of motion and kinematic constraint equations should be solved. To solve these equations, either coordinate partitioning method ...
  • Unknown author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2023-10)
    Safety related systems in railway signaling tend to have multiple layered components that are not connected directly. Such indirectly connected dependent systems have factors that interfere with overall maintenance. In ...
  • 양철수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2012-10)
    Exclusive bus lane (EBL) is typically located in the roadway median, and is accessed by weaving across the GPLs(general purpose lanes) before entering from the left lane of the GPLs. To maximize the potential for successful ...
  • ChulHyung Lee; MyeongJae Han; Taewon Park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2017-06)
    본 연구에서는 3-piece 마찰 웨지 화차의 주행성능을 예측하기 위해 ADAMS/View에서 독립하중 마찰 웨지모델을 개발하였다. 마찰 웨지 모델은 볼스터의 좌우, 수직방향에 따른 마찰을 각각 구현해줄 수 있다. 개발된 마찰 웨지 모델은 ADAMS/Rail 차량 모델에 적용하여 동역학 해석 결과를 얻었다. 대상차량은 임계속도 210km/h를 가진다. 직선 안정성 해석에서 UIC518에 근거해 ...
  • 심상우; KYU JIN, LEE; Keechoo Choi; 전성민 (대한토목학회, 2015-04)
    본 연구에서는 역세권 개발 입지 평가를 위한 객관적인 평가 지표 및 가중치를 제시하고자 한다. 역세권 개발 입지 평가를 위한 평가 지표는 정량화 가능 여부, 신설 역사 적용 가능성, 자료 수집의 지속가능성, 평가 지표간 상관관계 및 전문가 의사결정기법을 통해 선정하였고, 그 결과 철도 및 지하철 수요, 공시지가 비율 등 8개 지표가 선정되었다. 수요, 사업성, 지역성으로 분류하여 선정된 평가 ...
  • 김성호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2011-12)
    정된 예산으로 철도선로시설을 개선하고자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예산배분 방법 중 하나는 가장 노후도가 심각한 선로구간부터 우선적으로 예산을 투입하는 것이다. 본 논문에서는 예산배분에 사용할 수 있는 선로구간 노후도 평가방법을 제시한다. 선로구간의 노후도는 궤도, 분기기, 노반, 교량, 터널 등 요소 시설물의 노후도로 결정되며 궤도의 선형 또한 선로구간 노후도에 영향을 준다. 본 논문에서 ...
  • Seongho Kim; 최찬용; Na, Hee Seung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2013-04)
    철도선로구간의 노후도는 궤도, 노반, 교량, 터널 등 요소시설의 노후도로 결정되며 궤도의 선형 또한선로구간 노후도에 영향을 준다. 본 논문에서는 계층구조분석(analytic hierarchy process: AHP)과 자료포락분석(data envelopment analysis: DEA)을 활용하여 선로구간의 노후도를 평가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AHP는 다수의전문가들이 평가하는 각 요소시설의 ...
  • lee soon yeol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2014-06)
    Driving Stress Scale is a self-report inventory which focuses on the five stress factors occurred while driving; progress obstacle, traffic circumstance, accident and regulation, regulation observance, and time pressure. ...
  • Harutoshi HAYASAKA; Takashi KOBAYASHI; William HAYES; Shigeru KASHIMA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2018-12)
    In this study, the authors aim to evaluate whether the trend of optimism bias observed in Japan regarding the development of automated guideway transit (AGT) systems, which include monorail and light rail, also exists in ...
  • Kim, Youngkook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2020-03)
    Higher traffic flows generally lead to increased direct pollutant emissions, resulting in higher pollution concentrations. In the case of ozone (O3), a secondary pollutant, however, decreased traffic flows during weekends ...
  • Bo Suk Byun; Hark Jin Kim; Eui Dong Hong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2019-08)
    Applying a quantitative approach, this paper demonstrates the results of LSIS (LSIS Co., Ltd.) Safety IntegrityLevel (SIL) allocation for a Train Control System (TCS). TCS is defined in this paper as the set of Automatic ...
  • Tetsuya TAKATA; Hideo NAKAMURA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2019-07)
    As a method to analyze the safety of software systems, “STAMP” is drawing attention. This is an accidentmodel focusing on the interaction of modules and control; it enables more rational assessment than that which can ...
  • Unknown author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2023-12)
    The master plan for Thailand’s Eastern High-Speed Rail Project calls for the Airport Rail Link to be shared with high-speed trains. To ensure the safety of mixed operations, it is imperative to assess loading and structur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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